"키스방 가는 건 불법인지 궁금합니다" 친절한 경찰의 답변


4일 오후 10시45분에 방송되는 MBC TV '구해줘! 홈즈'(연출 정다히 전재욱, 이하 '홈즈')에서 인천광역시에 살고 있는 의뢰인 가족은 아들만 셋을 둔 5인 가족으로 일명 '독수리 오형제' 가족이라고 소개한다. 이는 코로나19로 등하교 빈도가 크게 줄어들면서 교육 당국의 유해업소에 대한 단속이 느슨해진 탓이라는 지적이다. 강력한 공권력인 경찰에 강제수사까지 결정할 권한을 주는 건 막아야 한다는 취지의 법원 판단과는 차이가 있는 입장입니다.


취재를 마치고 B업소를 나서는데 30대의 남성 두 명이 주변을 살피며 건물로 들어섰다. 장안동 안마방이 철퇴를 맞으면서 다른 곳에서는 더욱 음성적이고 퇴폐적인 변종 업소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키스방을 운영하는 한 업주는 “호기심에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하는 손님들이 많다. 일부 업소에서는 매니저들이 웃돈을 받고 유사성행위를 해주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키스방에서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유사성행위를 금지 한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키스방은 유사성행위가 아니라는 이유로 경찰의 단속을 교묘히 피해왔다. 유사성행위 혹은 2차가 이뤄지지 않는 탓에 호사가들은 키스방의 인기가 금세 사그러질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그 예상은 빗나갔다.


한편, 일부 키스방에서는 남성들이 초이스 하는 복장 차림으로 룸에서 고객을 맞기도 하고 일부 키스방은 하드코어 키스방을 표방, 보다 자극적인 옷차림과 몸짓으로 고객몰이에 힘쓰고 있다. 키스방의 매력은 첫키스의 설레임을 다시 느끼는데 있다. 첫만남에서부터 첫 스킨십, 첫키스까지의 설레임을 느낄 수 있는 키스방이 내 폰안에 들어온다는 것조차 새로운 화두가 아닐 수 없다. 저작권자대전일보사, 사용자 허가 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본문인용 등의 행위를 금합니다. 박 의원은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에게 키스방 등 성매매 업소 관련 질문을 하면서 준비한 키스방 유인물까지 꺼내 들었다. 아가씨의 수급 문제에 대해서도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오피스 키스방, 모바일 키스방, 코스프레 키스방 등 키스방의 변화에 대해 취재했다. 업소간 치열한 경쟁은 '수위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사 성행위로 이어지고 있지만 단속의 손길은 미치지 않고 있다. 부산지역 한 여성청소년계 경찰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도 현장에서 콘돔 등 불법증거품이 발견되지 않는 한 손님과 업자가 부인하면 단속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하거나 공중전화를 이용하면 예약이 불가하다.


이런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직접 키스방의 문을 두드려봤다. ※ 오프라인결제/Non ActiveX 결제(간편결제)/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법인/체크/선불/기프트/문화누리/은행계열카드/ 알라딘 캐시와 같은 정기과금 결제 등은 행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래서 최근 베스트셀러는 높은 점수이며, 꾸준히 팔리는 스테디셀러들도 어느 정도 포인트를 유지합니다. 또한 피해자 부부한테서 아파트를 시세의 절반 가격에 매수, 재산상의 이득을 취한 C씨에 대해선 피해금액 일부를 배상하고, 피해자들과 합의한 점을 감안해 징역 1년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신종 유흥업소 ‘키스방’이 올해 초부터 부산에 들어서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대생들이 키스방으로 몰리고 있다. 그 결과 청소년 유해사범 77건을 적발하고 관할경찰서에 법적 조치를 의뢰했다고 20일 밝혔다. A 씨에 따르면 최근 20대 초반의 대학생들이 주로 키스방을 찾고 직장인들은 룸을 통한 성매매 장소를 찾는 추세라는 것.


직접적인 성관계가 없어 상대적으로 죄의식이나 덜한 까닭에 키스방은 중독성도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짧은 입맞춤, 긴 후회'라는 한 남성의 댓글이 눈에 띄었다. 익히 알려진대로 대화→애무→키스→자플(남성 혼자만의 자위행위)로 이어지는 키스방 속 남녀간의 관계에는 현행 법이 단죄의 잣대를 들이밀 여지가 없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지난 19일 경찰에 적발된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한 변종 성매매 업소에선 손님들의 성향까지 빼곡히 기록된 액셀 파일이 발견됐다. 업주는 ‘010’을 제외한 휴대전화 번호 8자리를 이름 대신 기록했고 업소 방문일시나 금액, 수위 등 은밀한 성적 취향도 각주처럼 달아놨다.


잠시 후 사전 예약된 20대초반의 서비스매니저가 들어와 자신에 대한 소개와 함께 프렌치 키스, 공기키스, 초콜렛키스 등과 일부 신체접촉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남매일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난해 10월 전북 전주와 경기도 지역의 키스방들이 유사성행위 등의 영업을 해오다 적발된 사례가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변종 업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키스방이 다시 활개를 치고 있다.


물론 ‘PD가 유흥업소를 해서는 안된다’는 윤리규정 같은 것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PD’라는 직업은 ‘기자’라는 직업과 동일시되고 있다. 언론을 ‘사회의 공기’라고 부르는 만큼, 그곳에서 근무하는 사람들 역시 어느 정도는 도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이다. 단속 결과에 따르면, 대상 지역 중 유일하게 서울지역에서 청소년 고용ㆍ출입 건(2건)이 적발됐다. 네온 불빛이 거리를 뒤덮은 시각, 키스방은 더 노골적인 본색을 드러냈다. 동래구의 한 업소를 방문하자 현장에서 매니저를 선택할 수 있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키스방 업주들 간에 묘한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한다. 서로의 업소에 손님인 척 가장해 분위기를 살피고 오는가 하면 예약을 해놓고 펑크내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좀더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해당 키스방에 전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은 키스방 관계자는 “한동안 아가씨가 없어 영업을 하지 못했지만 최근 다시 영업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업이 잘되는 이유라기보다는 체인이 많이 빠져나가야 다른 사람들이 체인점을 신청하기 때문에 체인사업이 잘되는 것처럼 보이기 위해 가족 단위로 체인망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키스방 소식에 정통한 a관계자는 “키스방 사업이 잘된다는 소문에 누구나 사업에 뛰어들어 문제가 심각해졌다.

인천 휴게텔 인천 휴게텔 휴게텔 오피스타 부천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